SK에너지 직영주유소에서 '탄소중립 휘발유' 사볼까

SK에너지, '드라이브 투 제로' 캠페인 시작
탄소중립 석유제품 구매 가능…ℓ당 12원 포인트 적립
수도권 직영 셀프주유소 31곳에서 판매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수도권에 위치한 직영 셀프주유소 31곳에서 탄소중립 휘발유와 경유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는 25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약 100일 동안 탄소 중립(Carbon Neutral) 석유제품을 판매하는 '드라이브 투 제로'(Drive To Zero)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운전자는 셀프주유기의 터치스크린에서 탄소중립 석유제품 소비의 의미를 설명하는 '넷제로 주유' 영상에 대한 시청도 가능하다.

탄소 중립 석유제품은 생산, 수송, 소비 등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Carbon) 양 만큼 조림 및 산림 황폐화 방지 프로젝트 등에서 발행된 고품질 탄소배출권으로 상쇄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로화(중립화) 시킨 제품이다. 는 지난 8월 국내 최초로 탄소 중립 석유제품을 출시해 대한항공에 탄소중립 항공유를 판매한 바 있다.

탄소 중립 석유제품은 제품 가격에 탄소배출권이 포함되기 때문에 일반 제품 대비 리터당 12원이 높지만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전용 멤버십인 '머핀' 포인트로 리터당 12원만큼 100% 리워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는 캠페인 기간 동안의 소비자의 반응을 고려해 향후에 탄소중립 석유제품을 판매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는 캠페인 기간 동안 판매된 탄소 중립 석유제품 판매량만큼 탄소배출권을 구매해 배출된 온실가스를 상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약 3만명이 참여하여 한다고 가정하면, 이산화탄소 약 3000t 감축이 가능해져 약 2만1000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가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종훈 P&M CIC 대표는 "'드라이브 투 제로' 캠페인을 시작으로 운전자들이 기후 위기에 관심을 갖고 착한 소비를 통해 기후 위기 대응에 동참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라며 "탄소 저감을 위한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넷제로 달성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밝혔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