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ESG 디자인으로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 대상 수상

이마트24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디자인으로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 2021’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이마트24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디자인으로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 2021’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어워즈에는 아시아 지역 9개국 88개 브랜드가 출품됐다. 이중 24개 작품이 ‘위너’로 선정했고, 이마트24가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곳에만 수여하는 대상을 받았다.

이마트24가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 디자인은 친환경 캠페인 ‘그린e스텝’이다. ESG가 강조되고 있는 사회 분위기에 맞춰 매일 마주하는 쇼핑봉투에 친환경 메시지와 고객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담은 감각적인 디자인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공감과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24는 현재 실제 매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종이 쇼핑봉투에 ▲‘수면 중’ 문걸이로 새 활용 ▲개인의 개성에 맞게 색칠해서 새 활용 ▲달력으로 새 활용 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담았다. 또한 현재 검토 중인 친환경 비닐 쇼핑봉투에는 멸종 위기 동물을 형상화한 미로 찾기 그래픽으로 동물들과 함께 공존 할 수 있는 길을 함께 생각해 보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친환경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객 스스로 업사이클링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끝에 그린e스텝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단순히 예쁜 디자인이 아닌 보다 감각적이고, 직관적이며, 스토리와 의미를 지닌 디자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