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종암동 '이육사 기념관' 건립 등 민선 7기 2년 평가

성북구 민선 7기 2주년 맞아 ‘공약이행 평가보고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지난달 31일 민선 7기 2주년을 맞아 구민과 약속인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공약이행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공약사항의 이행 여부를 평가하는 성북구 공약이행평가단 25명 및 각 공약사업 담당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민선 7기 2년 간 공약사업 추진실적에 대한 총괄 보고 후 개별 공약사업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성북구는 민선 7기 공약사업 총 51개 중 25개 사업(49%)을 완료, 현재 추진중인 사업은 23개(45%)로, 94%의 순조로운 이행도를 보이는 것으로 평가됐다.

완료사업은 ▲종암동 지역문화 커뮤니티 공간조성(이육사 기념관 건립) ▲오동근린공원 내 주차장건립 및 제2운동장 조성 ▲4차 산업혁명 대비 VR/AR 제작지원센터 건립 등이다.

이 외에도 ▲장위·석관 세대통합형 보건지소 건립 ▲성북구 재활용 선별장 환경개선 현대화 추진 ▲고려대, 동덕여대 일대 캠퍼스타운 조성 등이 정상추진 중에 있다.

이 날 보고회에서는 특히 일부추진 및 장기검토 사업 건에 대해 공약이행 평가단이 적극적으로 참여, 문제점을 제시하고 새로운 추진방향을 설정하는 등 구체적 해결방안을 찾고자 하는 열띤 토론이 빛을 발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다시 한번 민선 7기 ‘현장에서 답을 찾는’ 초심을 되찾고 마음에 새겨 앞으로도 2년간 공약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해 모든 공약사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