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일자리이모작 평생학습 복합센터 착공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는 최근 신 중년 일자리, 사회공헌, 평생교육 등 제2의 인생설계 지원을 위한 일자리이모작평생학습복합센터(이하 일자리이모작센터)를 착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옛 서남동 주민자치센터를 철거하고 4층 규모로 신축되는 일자리이모작센터는 1층은 취·창업 관련 자료 및 상담을 지원하는 일자리공유카페, 2~4층은 주민들의 평생학습과 신 중년의 재취업 및 재활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교육실과 실습실이 마련돼 있다.

동구는 오는 10월 일자리이모작센터를 완공하고 센터 내 일자리 공유카페, 평생학습센터, 마을공방 등을 통합 운영해 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 확산 등 일자리 통합서비스지원 복합센터로 운영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일자리이모작센터를 통해 은퇴 후 새로운 인생 2막을 위한 체계적인 생애재설계를 지원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퇴직자들의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기회를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