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테마' 중심으로 음악 콘텐츠 전면 개편

주제에 맞춰 음악 찾는 '탐색' 기능도 선보여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NHN벅스는 음악을 테마 별로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 개편 작업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벅스는 주제에 맞춰 음악을 찾는 새로운 '탐색' 기능을 선보였다. 장르·테마 메뉴나 검색창에서 태그(#)가 붙은 키워드인 '테마'를 선택하면, 테마 중심으로 정리된 음악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벅스는 음악 콘텐츠도 더욱 다양하게 전면 개편했다. 탐색 메뉴의 장르·테마 안에 '장르별', '뮤직스타일', '연도·시대별', '상황·장소', '감정·기분', '계절·날씨', '국가·도시', '미디어·문화' 등 모두 8가지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또 책 속의 음악 선곡, 음악웹툰 연재, 음악 공간 소개 등 문화와 결합한 테마도 추가로 선보였다.

벅스는 쉽게 추가할 수 있는 테마의 장점을 살려 계속해서 카테고리별 테마를 신설해나갈 계획이다. 벅스 관계자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벅스의 테마별 음악 콘텐츠를 통해 음악을 깊게 알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회원들이 원하는 테마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