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호빵의 계절'…GS25 호빵 12종 출시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GS25는 다양한 맛으로 차별화된 호빵을 이달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호빵은 GS25의 차별화 상품인 ▲단호박크림치즈호빵 ▲공화춘짬뽕호빵 ▲허쉬초코호빵 ▲큐브스테이크만빵 ▲쏘세지야채볶음만빵 ▲담양식떨갈비만빵 6종과 단팥호빵 등 일반 호빵 6종을 포함한 총 12종이다.

이처럼 요리형 호빵을 대폭 포함시킨 것은 최근 매출 구성비가 급격하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호빵을 대표하는 단팥 호빵의 매출비중은 2016년 54.2%에서 지난해 30.2%로 크게 줄었다. 반면 같은 기간 비(非)단팥류 요리형 호빵의 매출 구성비는 45.8%에서 69.8%로 급격히 늘었다.

GS25는 수요 세분화, 밥 대신 간편한 한끼를 즐기는 트렌드의 증가 등으로 인해 호빵의 고객 선호도가 점차 단팥형에서 요리형으로 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안재오 GS25 프레시푸드팀 구매 담당자(MD)는 "작년에 GS25의 감동란 호빵이 큰 인기를 끌며 기록적인 판매치를 달성한 것에 힘입어 올해도 특색 있는 호빵을 다양하게 선보이게 됐다"며 "쌀쌀한 계절에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따뜻함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