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기업고객 대상 全은행 계좌관리 서비스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KEB하나은행은 기업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全) 은행 계좌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여러 은행과 거리를 하는 기업들의 수요를 반영해 개인고객 대상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기업고객에까지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기업 인터넷뱅킹 이용 고객이면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전(全) 은행 계좌관리 서비스는 19개 전(全) 시중은행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에 대한 잔액, 거래내역 조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여러 은행에 흩어져 있는 자금을 한번에 하나의 계좌로 모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은행 계좌의 일별 잔액 현황 보고서 출력 기능도 있어 기업 자금담당 실무자들의 업무 경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개인과 기업손님 모두가 새로운 핀테크 서비스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향후에도 손님의 기쁨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손님 편의성 확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