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LG전자 ·한국3M ·한국UPS 등 멘토링 파티

관악구, 23일까지 청년 대상 취업 특강·멘토링 파티 참가자 200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외국계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포브스 1000대 기업 합격하기 특강 & 멘토링 파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청년취업 특강 & 멘토링 파티는 일방적인 전달 방식의 기존의 강의를 탈피, 실질적인 취업 전략을 세우고, 외국계기업 현직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오는 9월3일 오후 3시부터 관악구청 8층 강당에서 개최되는 특강 & 멘토링 파티는 외국계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취업 전략 특강과 현직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멘토링을 진행, 평소 외국계 기업 취업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 ▲외국계 기업 채용 프로세스 ▲외국계 기업의 면접방식 ▲자기소개서 작성법 ▲외국계 취업 팁 전수 ▲현직자 멘토의 강연 및 그룹 멘토링 등 다양한 내용으로 6시간 동안 알차게 진행된다.

1부 에서는 기본교육 및 서류전형, 면접 등에 대한 공략과 Q&A를 통해 취업 전략을 세우는 자리가 마련돼 있다.

이어, 2부에서는 4개 기업 현직자 멘토의 강연 및 구글코리아, LG전자, 한국3M, 한국UPS 등 기업 현직자와의 그룹 멘토링을 통해 청년들에게 생생한 취업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 & 멘토링 파티는 관악구청 홈페이지 (분야별정보 → 청년 → 청년소식)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청년정책과(879-5931)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청년들이 취업 준비를 할 때 국내 기업 뿐 아니라 관점을 넓혀 외국계 기업까지 고려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이며, 생생하고 직접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