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소라기자
- 자카르타 내 1호점 시작…2021년까지 20개 매장 열 계획
- ‘유러피언 고급 카페 프랜차이즈 문화’ 선도 앞장설 것
[인도네시아 1883COFFEE 1호점 그랜드 오픈행사 현장사진]
애니원에프앤씨의 인도네시아 3자 합작법인인 "PT MIXX ONE Food and Beverage"가 지난 1일 자카르타 중심상권과 오피스 밀집지역에 위치한 MD Place에 "1883 COFFEE" 1호점을 그랜드 오픈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1883 COFFEE 1호점’은 자카르타 중심상권과 오피스 밀집지역이라는 특색을 감안해 ‘유러피언 고급 카페 프랜차이즈’라는 컨셉으로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또 현지 입맛에 맞춰 1883 프리미엄 시럽을 활용한 차별화된 음료메뉴와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를 함께 판매하는 등 현지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를 반영하듯 오픈식 행사에는 현지 주요 언론사 및 유명 연예인들이 참석하는 등 ‘1883 COFFEE’에 대한 관심이 남달랐다. 오픈 행사장에서 제공된 음료와 베이커리 메뉴들에는 참석자들의 찬사와감탄이 이어지기도 했다.
애니원에프앤씨 봉종복 대표이사는 "토라자(Toraja), 만델링(Mandheling), 가요 마운틴(Gayo Mountain)등 지구촌 커피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아온 커피 원두의 주요 생산지이며, 세계 4위 인구 대국이자 매년 5%이상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 '1883 COFFEE’ 프랜차이즈의 시작을 알리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현지 로컬 시장에서의 확고한 입지를 다져 ‘1883 COFFEE’만의 독보적인 경쟁력과 비즈니스 플랫폼을 창출하는 등 전세계에서 스타벅스나 블루보틀과 같은 유명 업체들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도네시아 1883COFFEE 1호점 그랜드 오픈행사 현장사진]
한편, ㈜애니원에프앤씨는 커피(카페) 관련 향시럽 국내 유통시장에서 최상위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프랑스 프리미엄 ‘1883 시럽’의 공식 수입원이자 사내복지카페 전문 기업인 ‘애니원에프앤씨’는 인도네시아 1위 엔터테인먼트그룹 ‘MD corp’, 중국 투자 전문 기업 ‘Xingxing’과 손잡고 3자 합작투자회사인 PT MIXX ONE Food and Beverage를 지난 2019년 4월 설립한바 있으며, 이 회사는 인도네시아 카페 프랜차이즈 사업에 진출해 2021년까지 20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1883COFFEE 1호점 그랜드 오픈행사 현장사진]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