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센터 입주사 모집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4차 산업을 선도할 뉴콘텐츠 개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뉴콘텐츠센터의 입주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설립 5년 미만의 뉴콘텐츠 개발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8월5일 오후 2시까지 콘텐츠진흥원 누리집 공고와 e나라도움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5인 이상 규모의 기업을 위한 독립공간 3개사 ▲3인 규모를 위한 열린공간 4개사 ▲1인공간 4개사로 총 11개사를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열린공간과 1인공간은 임대료와 관리비를 전액 지원하며 독립공간은 임대료 전액 지원, 관리비는 50% 지원한다.

지난해 6월 개관한 뉴콘텐츠센터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뉴미디어 등 4차 산업 핵심 분야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콘텐츠기업을 위한 인프라를 지원한다. 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6일 경기도 고양시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센터시설과 사업설명을 위한 입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