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SNS마케터·클라우드 양성과정 청년참여자 모집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이노비즈협회는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터·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 과정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노비즈협회는 서울시와 함께 청년 구직자 직무교육·인턴십을 통해 취업 연계를 지원하는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 사업을 하반기에 운영한다.

협회는 지난 3월 수도권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해 기업의 수요가 가장 높았던 2개 과정을 개설했다.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상황별 마케팅 전략 수립에 기반한 맞춤형 SNS 활용 능력을 학습할 수 있는 SNS 마케터 양성 과정, 현업에서 활용하는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중심 클라우드 서비스 실무능력을 학습할 수 있는 클라우드 과정이다.

교육 개설 전에는 사전 수요조사에 참여한 기업과 과정 참여자를 연결해 교육수료 후 해당 기업으로 인턴 채용을 연계해준다. 2개월간의 직무교육은 전액 지원되며 각 과정은 실무교육 뿐만 아니라 취업컨설팅, 포트폴리오 제작 등 취업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도 함께 진행된다.

교육생 중 평가과정을 거쳐 총 40명을 선발해 우수 기업에서 인턴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 참여자에게는 3개월동안 월 최대 215만원의 급여도 지원된다. 주 5일 근무, 월차, 4대보험 가입 등 안정적인 근로조건을 보장받고, 이후 정규직 전환을 전제로 채용도 연계된다.

만 18세부터 만 39세 이하 서울시 청년이면 이번 사업에 참여 가능하다. 기취업자, 뉴딜일자리 참여 경력 23개월 이상자, 재학생(휴학생 포함, 졸업예정자는 가능)은 참여가 불가하다. 참여 신청은 이노비즈 뉴딜일자리 사업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