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12일 역사퀴즈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와 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관장 이명한)은 학생독립운동 90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일 나주스포츠파크 다목적 체육관에서 ‘도전! 역사골든벨을 울려라!’ 퀴즈 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학생독립운동의 의의와 전개과정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민으로서 역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대회는 나주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 첫 개최하는 역사골든벨은 프로젝트 형식으로 구성되어 지난 4월부터 나주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립운동사 강의가 진행됐으며 추가적으로 5월 말에 각급 학교에 ‘청소년을 위한 나주역사’를 비롯한 3종의 도서가 제공된 바 있다.

500여 명의 학생이 참가 예정인 이번 대회는 대회 당일 예선을 치러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고, 이후 본선을 주관식으로 진행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최우수상(교육감상) 수상자는 대회 참가자 중 1명을 선발하고, 우수상(보훈청장상)과 장려상(기념관장상) 수상자는 각각 4인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백은하 기자 najubongsan@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