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환경경영체계 인증 획득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환경경영체계 구축 자원가치 혁신을 위한 일환으로 환경경영체계 인증(ISO 14001)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 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환경성과 개선을 위해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에게 부여되는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14000’ 시리즈 중 최고레벨의 인증에 해당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친환경 인프라 구축, 자원가치 혁신 등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있음을 인정받아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탄소배출량은 감소시키고자 온도, 조명, 소방 시스템 등 신한금융투자 본사 자동제어 시스템 구축 및 사옥 내 조명의 LED 전등 교체를 완료했다. 또 환경에 영향을 주는 휘발유, 경유, 종이, 청소용 화학약품 등의 사용을 줄이고 업무용 차량의 전기차 교체 및 전기차 충전시설의 설치도 단계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옥 내 계단 걷기 등 직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신한금융투자는 ‘ISO14001’ 인증받은 것에 그치지 않고 환경경영의 연속성을 고려한 친환경 경영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환경목표를 설정 및 이행계획, 성과 측정 및 지속적 개선을 논의하게 된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친환경 경영비전인 ‘에코트랜스포메이션 20·20’에 발맞춰 친환경, 저탄소 경영 확산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경영 체계 구축에 힘을 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