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청, 내달 30일까지 '푸르미·맑음이' 이모티콘 공모전 개최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수도권대기환경청은 27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의 캐릭터인 '푸르미, 맑음이'를 자유롭게 재해석해 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이모티콘으로 제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세먼지 대응 요령 및 대중교통 이용 등 대기환경을 개선 주제를 포함한 총 4종의 이모티콘을 1세트로 접수 가능하며, 움직이는 형태(gif 파일)와 정지한 형태(png 파일) 중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해 제작하면 된다.

응모작은 다음달 30일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공모전 운영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제출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7월 24일에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대상 1팀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최우수상 2팀과 우수상 3팀에게는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각각 상금 200만원과 100만원이 수여된다. 장려상 10팀에 대해선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소정의 기념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향후 ‘이동통신 쪽지창(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 및 각종 홍보물로 제작해 배포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운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구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이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푸른 하늘, 맑은 공기'를 만들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경제부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