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블루문 생맥주', 판매 매장 확대 운영…다양한 마케팅 펼친다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롯데주류가 올해 '블루문 생맥주' 판매 매장을 확대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주류가 수입하는 블루문은 ‘몇 년 만에 한 번 볼 수 있는 블루문처럼 드물게 나오는 맛있는 맥주’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벨지안 화이트에일’이다. 블루문 생맥주는 특유의 상큼한 오렌지 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오렌지 조각을 ‘가니시(곁들임 음식)’로 함께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신선하고 상큼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 생맥주 회전이 빠른 상권을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6월 국내에 처음 출시된 블루문 생맥주는 소비자들로부터 신선한 맛과 향을 인정받으며 출시 1년이 채 지나지 않아 판매 매장을 약 250개까지 확대했다. 롯데주류는 올해도 블루문 생맥주 판매 매장을 지속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 보름달이 연상되는 브랜드 이름과 로고를 활용해 오는 19일부터 매월 보름달이 뜨는 날 블루문 생맥주 판매 업소를 찾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 현장 소비자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블루문 생맥주를 알릴 예정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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