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공직자 청렴 교육’ 청렴 캠페인 실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1일 도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파인 교육개발원 이윤미 원장을 초빙해 ‘우리와 가까운 청렴’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윤미 원장은 부패·공익신고 보호 및 보상, 청탁금지법 및 행동강령 등에 대해 강의했다. 또 교육청 소속 ‘반부패 청렴 정책 향상 T/F팀’ 회원과 감사관실 직원들은 교육 시작 전 대회의실 앞에서 청렴 캠페인을 벌였다.

회원들과 감사관실 직원들은 홍보용품 등을 나눠주며 청렴 문화 및 청렴 마인드를 확산하고, 친절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자는 내용의 홍보 활동을 펼쳤다.

김용찬 감사관은 “이번 청렴 교육과 청렴 캠페인을 계기로 전 직원이 청렴 의지를 되새기고 청렴 문화 조성에 한 걸음 다가서기를 바란다”며 공정하고 신뢰받는 청렴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