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초청해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 공유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산업은행은 미국 실리콘밸리의 대표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를 초청해 벤처스타트업 보육 노하우를 공유했다고 28일 밝혔다.

산은은 26일 본점 IR센터에서 벤처투자플랫폼인 KDB 넥스트라운드(NextRound) 스페셜라운드인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라운드'를 개최했다. 이번에는 플러그 앤 플레이가 참가한 가운데 국내 대기업 CVC 담당자와 벤처캐피탈 심사역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산은은 이번 스페셜라운드를 통해 미 실리콘 대표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 앤 플레이의 벤처스타트업 보육 노하우의 공유와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의 한국진출 지원과 국내 투자자 앞 투자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플러그 앤 플레이의 최고운영담당임원(COO)이 참석해 전세계에서 운영중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했다.

이후 진행된 스타트업 IR 시간에는 빅데이터 기반의 데이터마이닝 전문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네덜란드의 프로세스골드를 포함해 플러그 앤 플레이가 전세계에서 발굴, 보육중인 글로벌 혁신 스타트업 4개사가 대기업 CVC 담당자와 벤처캐피탈 심사역 등 국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열띤 IR을 실시했다.

산은 관계자는 "향후에도 대한민국 대표 벤처투자플랫폼인 KDB 넥스트라운드 글로벌 스페셜라운드를 확대해 혁신 벤처기업의 해외진출과 벤처생태계의 선진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