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온라인 교육과정' 사이트 개편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육부가 학부모에게 학교교육, 교육정책에 대한 정보와 자녀교육에 필요한 온라인 교육 등을 제공하는 '학부모온(On)누리(www.parents.go.kr)'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31일 밝혔다.

기존 홈페이지 회원가입 절차가 번거롭다는 의견을 반영해 이수증 발급 강좌 등 일부를 제외하고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온라인 교육과정을 이용할 수 있게 했으며 분야별 검색, 주제별 추천 과정 등을 통해 맞춤형 교육과정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전자책(e-book) 교육자료를 인터넷과 휴대용 단말기에서 바로 읽을 수 있게 하고, 한국어가 서툰 학부모를 위해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6개 국어 자막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홈페이지는 온라인 교육과정, 교육자료, 교육뉴스, 진로정보 등 학부모들의 관심이 많고 자주 사용하는 정보들을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제공되는 동영상의 화질도 대폭 개선했다. 화면 상단의 온에어(ON-AIR) 단추를 누르면 찾아가는 교육정책 설명회 등 실시간 이뤄지는 행사를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정인순 교육부 학교혁신정책관은 "홈페이지 이용 편의를 높이는 것은 물론 학부모들이 정부부처, 시·도교육청, 공공기관 등이 개발한 다양한 교육자료들을 학부모온누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해 학부모 교육의 구심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