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토스와 '2030 맞춤형 미니보험' 협업키로

황승준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왼쪽)은 25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본사에서 박재민 비바리퍼블리카 사업총괄이사와 미니보험 판매 및 협업을 위한 업무 제휴(MOU)를 체결했다.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한화생명이 디지털 금융플랫폼 '토스'와 미니보험 판매 등 협업을 추진한다. 디지털 금융에 친숙한 2030세대 고객층 확보를 위한 행보다.

한화생명은 25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본사에서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Toss)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미니보험 판매 및 협업을 위한 업무 제휴(MOU)를 체결했다.

토스는 지난달 실속형 미니보험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기능을 구축한 바 있다. 이곳을 통해 한화생명은 2030세대를 대상으로 '간편하고 쉬운 미니보험'을 2개월마다 한번씩 꾸준히 런칭할 계획이다.

또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밀착된 맞춤형 상품 등 기존 보험상품과 차별화된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황승준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디지털 금융으로의 변화와 혁신이 가속화 되면서 다양한 영역에서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며 "핀테크 금융플랫폼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토스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험을 합리적이고 가치 있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토스는 한화생명을 포함해 교보라이프플래닛, 삼성화재, 에이스손해보험 등과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모바일을 통해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는 미니보험 판매를 추진중이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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