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휠라코리아, 2거래일째 하락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휠라코리아가 2거래일째 하락세다.

11일 오전 9시53분 휠라코리아는 전 거래일보다 5.33% 내린 4만2600원에 거래됐다. 전 거래일인 8일 7.98% 내린 4만5000원에 거래를 마친 이후 2거래일 연속 하락 흐름이다.

주가 하락 배경으로는 차익실현, 중국 소비 경기 둔화 등이 꼽혔다. 나은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휠라코리아 분석 보고서를 통해 "주가 하락의 가장 큰 이유는 차익 실현으로 판단되지만, 그 외 4분기 실적 우려, 중국 소비 경기 둔화, 높은 기저 등이 우려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목표주가도 기존 7만6000원에서 7만원으로 낮춰 잡았지만, 주가 하락은 과도하다는 의견을 덧붙였다. 나 연구원은 "목표주가 조정은 실질적인 이익 하향보다는 중국 소비 불확실성과 자회사 아쿠쉬네트(Acushnet) 시가총액 감소에 기인한다"며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한 것으로 판단해 주가 조정을 매수 기회로 활용할 것을 권유한다"고 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