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전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이 직접적으로 접하게 되는 민원서비스의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요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중앙부처를 비롯한 전국 지자체 및 교육청이 평가대상으로 이번 평가에서는 304개의 기관(중앙 44, 교육청 17, 광역지자체 17, 기초지자체 226)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다.평가는 지난 2017년 10월부터 지난해 9월 말까지의 민원처리 전반에 대해 기관 유형별로 상대평가해 기관별 등급(가 10%, 나 20%, 다 40%, 라 20%, 마 10%)을 결정했다.곡성군은 최고등급인 ‘가’등급 받으며 226개의 기초지자체 중 상위 10%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평가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이라는 3가지 분야에 대해 이뤄지는데, 곡성군은 모든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유 군수는 “군민들께서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민원행정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그 어느 때보다도 기쁘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더욱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와 쾌적한 민원환경 조성으로 군민행복지수 1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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