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中 광군제 64억 매출…전년比 2배 늘어

미샤 홍비비 24만개, M 매직쿠션 11만개 팔려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에이블씨엔씨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중국 최대 쇼핑축제 광군제(光棍節)에서 64억원(4000만위안)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매출 32억5000만원에 비해 2배가량 늘어난 수치다.미샤 제품 중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비비크림이었다. 중국에서' 홍비비'로 불리는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총 24만개가 판매됐다. 전년 9만5000개 판매보다 2.5배 이상 더 팔렸다. 특히 2시간 만에 15만개가 팔려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M 매직쿠션’은 총 11만개가 판매됐다. 지난해 4만3000개 대비 156% 증가했다. 이밖에 ‘M 비비부머’, ‘트리플 섀도우’ 등을 많이 찾았다. 특히 ‘보랏빛앰플’,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이모탈 유스 크림’ 등으로 구성된 ‘미샤 타임레볼루션 베스트 비기닝 스페셜 세트’는 판매 2분 만에 준비된 4500세트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사이트 방문 후 구매로 이어지는 구매 전환율은 11.4%로 지난해 6% 대비 2배가량 늘었다.윤영준 에이블씨엔씨 중화사업본부 상무는 “중국 유명 남자 아이돌 9퍼센트 멤버 린얜쥔을 모델로 팝업 스토어 행사와 티몰 라이브를 진행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가 있었다”며 “그 결과 행사 시작 2시간 만에 지난해 매출을 초과하는 등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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