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_랩, 유튜버 '와디'와 리사이클링 마켓 열어

18~19일 이틀 동안 티셔츠 팝업스토어 열고 판매해티셔츠 200장과 마켓에서 판매한 제품 수익금 전액 기아대책 기부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패션 대기업과 유명 유튜버가 손잡고 의류 폐기물 재활용에 나선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 동안 유명 스니커즈 유튜버 와디(본명 고영대)와 함께 청담동에 위치한 S.I_랩에서 리사이클링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6일 밝혔다.S.I_랩은 지난 5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청담동에 개장한 패션업계 최초의 '코워킹 스페이스'로 패션 관련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다.이번 행사를 함께 하는 와디는 스니커즈 유튜버로는 국내 최대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로 약 6만명이 ‘와디의 신발장’이라는 채널을 구독하고 있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폐의류 재활용이라는 사회적 이슈에 젊은 층이 관심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타인 와디와 협업을 기획했다.
행사 기간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사람들이 입지 않는 티셔츠를 기증 받아 세탁한 후 새로운 디자인을 입혀 SI_랩의 리사이클링 마켓에서 판매한다.유튜버 와디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이번 행사를 홍보해 370장의 헌 티셔츠가 기증됐으며,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브랜드에서도 재고로 남은 130장의 티셔츠를 내놔 총 500장의 티셔츠가 마련됐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 제품들을 깨끗이 세탁한 후 와디가 자신의 채널에서 주로 사용하는 ‘I KNOW NOTHING BUT RETRO’라는 문구를 프린트 해서 300장은 S.I_랩의 리사이클링 마켓에서 판매하고 나머지 200장은 기아대책의 행복한 나눔가게에 기증한다. 또한 판매 수익금 전액도 기아대책에 기부할 예정이다. 티셔츠 가격은 약 2만원이다.유튜버 와디는 행사 기간 동안 직접 리사이클링 마켓에 와서 티셔츠 판매에 동참하고, 집객효과를 위해 오는 19일에는 SI_랩에서 스니커즈 리뷰 공개방송도 진행한다.이종창 신세계인터내셔날 S.I_랩 담당자는 “패션 기업과 SNS 스타가 이익이 아니라 사회적 이슈를 위해 뭉친 건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의류 재활용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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