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 잠 못 이룬 밤, 지름신 왔다…심야판매 15% 증가

여성 속옷, 음반, 도서 등 판매량 급증남녀 구매상품 차이도 확인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밤중에도 무더위가 계속되는 열대야가 이어지면서 온라인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G마켓이 올해 서울 첫 열대야가 시작된 지난 11일부터 열흘간 심야시간대(21시~03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열대야가 나타나지 않은 일주일전 같은시간 대비 전체 판매량은 15%가 증가했다. 특히 해당 시간대에 여성 속옷, 음반, 도서 등의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주 동시간 대비 판매증가폭이 가장 컸던 제품은 속옷으로, 3배 이상(226%) 판매량이 늘었다. 2위는 음반(207%), 3위는 여행상품(110%), 4위는 식품(104%), 그리고 5위는 도서(73%) 순으로 나타났다.남녀 차이도 확인됐다. 남성은 엔진오일(1100%), 시계(342%), 음반(221%), 호흡·수면 건강관리용품(200%), 도서(188%) 순으로 나타났고, 여성은 속옷(221%), 스마트 헬스케어(214%), 여성용품(180%), 도서(167%), 연극 티켓(147%) 순으로 증가폭이 컸다. 올해와 작년의 열대야 심야시간대 판매량을 비교 분석한 결과, 야식 e쿠폰 판매량이 작년 대비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아이스크림·간식 e쿠폰은 7.7배 이상(671%), 치킨·피자·족발 e쿠폰은 5.4배(439%) 증가했다. 올해는 밤에 비가 퍼붓는 아열대성 장마가 겹쳐, 작년 대비 장화·우비·우산 판매도 5배(400%) 신장했다. 뿐만 아니라 냉수매트(400%), 핸디용선풍기(364%) 등 상대적으로 부담 없는 가격으로 더위를 해소할 수 있는 절전형 계절상품 판매도 4~5배 가량 더 팔렸다. 열대야 기간은 기상청의 서울지역 첫 열대야 일자 기록을 따랐으며, 지난해는 7월21일, 올해는 7월11일에 열대야가 시작됐다.지연진 기자 gy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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