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개인 CRM 캠페인 시스템 2.0 개설

[아시아경제 유인호 기자]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고객의 은행거래와 생활 기반의 데이터분석을 통해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CRM 캠페인 시스템 2.0’을 12일 개설했다.국민은행은 2005년 구축했던 개인 CRM 시스템을 디지털화 사업전략에 맞춰 고객분석을 통한 마케팅 기능을 고도화하는 방향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빅데이터 활용을 통해 고객은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수 있게 됐다. 은행도 시기에 맞춘 마케팅을 할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오픈을 통해 데이터분석 기반 개인화 마케팅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며“분석·마케팅역량을 더욱 정교화해 만족도 높은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유인호 기자 sinryu007@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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