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사 대표 85명 초청 동반성장 컨퍼런스 진행 동반성장펀드 2000억으로 확대신상품 3회 방송 보장 및 재고소진 프로그램 운영 등 발표
지난 3월 2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진행된 '롯데홈쇼핑 파트너사와 경영투명성위원회 상생 간담회'에서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이사(왼쪽 첫번째)와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br />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홈쇼핑은 2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파트너사 대표 85명을 초청한 가운데 상생의 길을 함께 모색하기 위한 동반성장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롯데그룹 경영투명성위원회 강철규 위원장과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파트너사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완신 대표이사는 지난 3월 경영투명성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 파트너사 간담회에 참석한 이후 이날 두 번째로 파트너사 관계자들과 만남을 가졌다. 지난 3월 롯데홈쇼핑 대표이사에 취임한 후 파트너사와 두 번 자리를 함께한 것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모바일 서비스와 오프라인 매장 확대, 프리미엄 상품으로 차별화를 이어가는 홈쇼핑 시장 환경에 대해 공유한 후 파트너사 지원방안을 발표했다. 지난 3월 파트너사 간담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수렴한 결과 자금 융통, 재고 부담, 판로 확대 지원을 요청하는 내용이 대부분이었다. 파트너사 지원 방안은 ▲동반성장펀드 1000억에서 2,000억으로 확대 및 무이자대출 100억 지원 ▲신상품 3회 방송 보장, 재고소진 TV프로그램 정규 편성, 오프라인 매장 확대 ▲롯데아이몰 內 중소기업 전문관 운영, 해외시장 개척 확대 ▲스타트업 상품 홈쇼핑 입점 지원 ▲법률, 세무자문 등 컨설팅 지원 등 자금지원부터 판매, 해외진출, 재고소진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전방위적인 상생활동을 포함하고 있다.김지현 SK플래닛 상무가 ‘모바일 마케팅, 유통 산업과의 시너지’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산업 전반의 변화 흐름을 공유하며, 급변하는 유통시장 환경에서 경쟁력을 키우는 방안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완신 대표이사는 “현재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는 것은 파트너사와 상생하는 ‘건전한 유통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라며, “롯데홈쇼핑과의 거래관계에서 파트너사가 불이익을 받지 않고, 안심하고 사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파트너사의 의견을 겸허히 수용해 획기적인 개선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실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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