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홈페이지 개편…예매시스템 운용방식 변경 안내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예술의전당(사장 고학찬)은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해 6일 공개했다.예술의전당은 이번 개편에서 공식 홈페이지와 예매를 위한 홈페이지(www.sac.or.kr)와 예매를 위한 홈페이지 쌕티켓(www.sacticket.co.kr)으로 이원화돼 있던 것을 일원화했다. 또 메뉴 기능을 단순화하고 이미지와 동영상 중심의 정보제공이 가능하도록 했다.반면 2010년 도입해 최근까지 운용한 자체 매표시스템은 인터파크에 위탁 운영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인터파크는 이달부터 2022년 2월까지 예술의전당 매표시스템을 위탁 운영한다. 인터파크 매표시스템을 중심으로 타 판매대행사인 예스24, 티켓링크, 옥션티켓, 하나티켓 등과도 좌석을 실시간 공유, 판매하는 연동방식으로 운영한다.예술의전당 측은 "SAC포인트 마일리지 서비스는 매년 사용률이 55% 수준에 그치고 사용처도 주로 교육강좌 수강료 할인에 집중되며 이용실적이 저조했다"고 홈페이지 개편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위탁운영 시에도 기존 시스템의 환불수수료 및 기타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하고 예술의전당의 매표운용정책과 인터페이스도 수용하도록 해 이용객의 혼선과 불편이 없도록 조치했다"고 강조했다.예술의전당 예매 홈페이지를 이용해 누적된 SAC 마일리지는 2017년 3월5일까지만 적립되고 종료된다. 기 누적된 SAC 마일리지는 예정된 유효기간까지 사용가능하며, 최대 2019년 말까지 예술의전당 교육강좌 수강, 유료회원 가입, 4월 공연전시 예매에 기존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향후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공연·전시 입장권과 교육강좌를 구입할 경우 추후 도입될 인터파크의 마일리지 제도의 적용을 받게 된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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