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10월 내수 시장에서 전년대비 89% 급증한 1만3254대를 팔았다. 수출은 13.9% 증가한 1만4714대로 총 판매량은 40.3% 늘어난 2만7968대다.10월 내수 실적은 6년 4개월만(2010년 6월, 1만4653대)의 최대치다. 수출을 포함한 총 판매량은 르노삼성 역대 두 번째로 많은 기록이다. 특히 10월에는 모든 내수 차종의 판매가 늘어 전월대비 43.7% 판매가 뛰었다. 르노삼성 10월 내수 급증은 QM6의 합세 영향이 컸다. QM6는 전달보다 63.3%가 늘어난 4141대를 판매했다. 고급 SUV 바람을 일으킨 QM6는 SM6와 함께 르노삼성 판매 기둥으로 자리 잡고 내수 증가를 가속시키고 있다. SM6는 5091대 판매로 전월대비 20.7% 늘었다. SM6는 출시 8개월째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며 세단 시장을 넘어 국내 자동차 시장의 새 판을 짜고 있다. 특히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서 3% 할인혜택을 받은 1000대의 SM6는 영업일수 7일만에 매진되며 SM6 열기를 증명한 바 있다.QM3는 동급 경쟁 신차의 출시에도 불구하고 전달보다 2배 늘어난 2104대가 판매됐다. 동급 최저 유지비와 탄탄한 주행실력으로 인정받는 QM3는 다양한 컬러와 액세서리 등 성공적인 드레스업 마케팅으로 10월 내수 판매에 힘을 보탰다. 이외에도 SM7이 24.3%, SM5 48.2%, SM3 40.1% 등 모든 내수 판매 차종의 판매가 전달보다 크게 늘었다. 수출 실적은 총 1만4714대로 전년대비 13.9% 증가했다. 닛산 로그가 2017년형 모델로 수출이 재개돼 지난달 총 1만3820대가 선적됐다. 지난 9월 닛산 로그는 연식 변경으로 일시적으로 수출이 줄었지만 10월까지 누적대수로는 전년보다 19%가 증가하며 르노삼성의 수출 증가세를 견인하고 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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