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우수한 제품을 가지고도 낮은 브랜드 인지도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ㆍ중견기업들이 한류마케팅을 통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중소기업청과 SM엔터테인먼트는 1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SM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한류활용 중소ㆍ중견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중기청은 우수 중소ㆍ중견기업을 발굴해 추천하고, SM엔터테인먼트는 한류스타와 우수ㆍ혁신 중소ㆍ중견기업 제품 결합을 통해 수출 촉진을 돕기로 했다.앞으로는 SM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는 공연, 영상 등의 한류콘텐츠를 통한 직ㆍ간접 홍보가 가능하고, 소속 아티스트를 활용한 다양한 방법의 한류 마케팅도 전개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우수 중소ㆍ중견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한류 콘텐츠 제작에도 협력한다.중기청은 마케팅, 연구개발(R&D), 자금 등 관련 육성사업 연계를 통해 추천 중소ㆍ중견기업과 SM엔터테인먼트의 공동 해외진출 성과를 높이는데 지원한다.주영섭 중기청장은 "중소ㆍ중견기업의 해외 소비재 시장 개척에 가장 큰 애로사항 중 하나였던 브랜드 경쟁력이 개선될 수 있는 돌파구가 마련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한류브랜드와 중소ㆍ중견기업의 협력뿐 아니라 한류스타를 중기제품 홍보에 직접 활용토록 하는 방안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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