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일자로 신세계인터내셔날로 이동내년 가을·겨울 시즌을 목표로 새 브랜드 론칭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일곱살 짜리 호기심 많은 소녀는 이것저것 열어보는 걸 좋아했다. 어느 날 소녀의 눈에 장롱이 들어왔다. 장롱을 열어보니 종이백 안에 분홍색 원피스가 들어 있었다. 예쁜 것을 좋아했던 소녀는 종이백이 선물을 전달해주는 산타클로스처럼 보였다. 종이백에는 신세계백화점 로고가 있었다. 신세계에 대한 첫 인상은 이랬다.디자이너 가방브랜드 쿠론의 창업자 석정혜 디자이너(사진)가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 새롭게 시작한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석 디자이너는 신세계인터내셔날로 옮겨 액세서리 사업부문을 신설, 총괄한다. 석 디자이너는 지난해 말 6년간 활동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에서 나왔다. 석 디자이너는 내년 가을ㆍ겨울 시즌을 목표로 새로운 액세서리 브랜드를 론칭한다. 그는 디자이너 가방 브랜드의 열풍을 몰고 온 장본인이다. 한섬 액세서리 디자이너로 패션계에 발을 들여놓은 석 디자이너는 가방 전문 제조회사를 차려 운영하다 쿠론을 탄생시켰다. 스테파니백은 소위 '대박'을 터트렸고, 2010년 쿠론과 함께 코오롱인더스트리Fnc로 옮겨 브랜드 파워를 강화시켰다. 스테파니백은 5년 만에 12만개가 팔리며 국내 브랜드 핸드백 가운데 단일모델로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기성 브랜드들이 이정도로 성장하기까지 10년이상이 걸린다. 신세계인터내셔날과 석 디자이너의 만남에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조르지오 아르마니ㆍ디젤ㆍ지방시ㆍ돌체&가바나 갭 등 40여개 해외 유명브랜드를 직수입해 유통하는 해외브랜드 사업과 자체 브랜드의 상품기획, 생산과 유통까지 전개하는 국내브랜드 사업을 하는 신세계그룹의 패션계열사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국내브랜드인 톰보이와 보브의 활약으로 매출액 1조원을 돌파했다. 하지만 액세서리 브랜드는 없는 상황이다. 석 디자이너의 뛰어난 감각으로 탄생한 브랜드가 신세계의 강력한 유통망과 연결돼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패션업계 관계자는 "석정혜 디자이너를 영입한 것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신의 한수"라며 "액세서리 브랜드 론칭이 패션분야에 신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석 디자이너는 '디자이너가 사랑한 백'을 출간했다. 그는 이책에 잇백이 탄생하기까지 영감을 준 가방 스토리를 담아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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