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티켓몬스터는 소셜커머스 티몬의 자체 간편결제 솔루션 '티몬페이' 이용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지난 3월 처음 선보인 티몬페이는 처음 한번만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3초만에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솔루션이다. 티몬 앱에 내장돼 있어 별도 앱을 설치하거나 실행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티몬페이는 서비스 11개월만에 가입자 100만명을 달성했으며 누적 거래금액은 830억원을 넘어섰다. 결제 과정에서 발생하던 결제 이탈률도 10%에서 4%미만으로 크게 감소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다.티몬은 티몬페이 객단가와 재구매율 변화도 분석했다. 티몬페이를 처음 선보였을 때 월평균 객단가 4만원대에서현재 8만8000원으로 조사되며 2배이상 상승했다. 티몬페이를 처음 이용한 고객이 1달 내 다시 티몬페이로 구매하는 비중은 49%로 나타났다. 이런 이용 행태는 간편결제서비스의 신뢰도와 편의성이 사용자들을 통해 검증 받은 것으로 볼 수 있어 의미가 크다.이용자를 연령별로 살펴보면 30대 여성이 전체 거래액의 41%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이어 20대 여성이 22%, 30대 남성이 12%로 나타나며 젊은 층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성별로 살펴보면 여성구매 비중이 79%를 넘어서며 간편결제 선호도가 여성이 더욱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티몬페이로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군은 식품(15.1%)과 패션(15%)이었으며, 지역(12.7%), 출산·유아동(12.6%) 생활(12.4%)순이었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조금 차이가 있는데 2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은 패션(22%)상품이었으며 30대는 출산·유아동(19%)였다. 40대 이상은 식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식품 구매비중이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구매가 가장 많이 몰리는 시간대는 점심식사 후 1~2시와 잠들기 전인 저녁 23시~24시 순이었다.하성원 티켓몬스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티몬페이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한 것은 안전성과 편리성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티몬페이와 같은 간편결제뿐 아니라 고객친화적인 다양한 서비스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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