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SK플래닛은 자사 모바일 선 주문 서비스 '시럽 오더(Syrup Order)'를 이제 롯데리아 전국 매장에서 쓸 수 있다고 13일 밝혔다. SK플래닛은 국내 최대 햄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와 제휴를 맺고 13일부터 롯데리아의 직영점 매장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시럽 오더 서비스를 제공한다.소비자는 시럽오더를 통해 주변의 롯데리아 매장을 찾아 자신이 원하는 메뉴와 수량을 선택하고, 주문부터 결제까지 스마트폰으로 한번에 진행할 수 있다. 주문한 메뉴가 포장 완료되면 매장에서 고객에게 픽업 알림 메시지를 보내고 고객은 매장에 들어가 직원에게 시럽 오더 화면을 제시한 후 받아오면 된다. 이 달로 출시 1년을 맞은 ‘시럽 오더’는 출시 당시 10곳 이었던 제휴 매장을 올해 초 150개 매장으로, 9월 말 기준 전국 250여개 브랜드 약 5000여 곳의 매장으로 확대했다. 시럽오더는 사용자가 어디서든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주문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기다릴 필요 없다는 점이 장점이다. 시럽 오더는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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