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롯데카드는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카드를 추천하고 실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토핑(Topping) 서비스'를 24일 출시했다.토핑은 고객이 선호업종 및 업종별 이용금액 등을 입력하면, 최적의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상품을 순위별로 추천하는 고객맞춤형 카드 큐레이션 서비스이다. 특히 토핑은 신용카드 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인 상품팩토리를 활용해 개인화 카드 추천이 가능하다. 상품팩토리는 롯데카드 각 상품의 주요특징 및 서비스, 할인한도, 이용실적 등의 세부사항까지 모두 분석한 프로그램으로, 고객이 선호업종 및 업종별 이용금액을 입력하면 카드 상품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금액이 실시간으로 계산돼 보여 진다.현재 토핑서비스는 전국 롯데백화점 카드센터 33개점에 방문 시 태블릿PC를 통해 체험할 수 있으며, 올해 12월에는 롯데카드 홈페이지(www.lottecard.co.kr)까지 확대 적용된다.롯데카드 관계자는 "나에게 맞는 카드 추천과 함께 실제로 얼마나 할인 받을 수 있는지 정확하게 알려주었으면 좋겠다는 고객의 의견을 듣고, 토핑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롯데카드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와 상품들을 개발해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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