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락앤락이 요리연구가 '백종원'을 모델로 선정, 국내 주방용품 시장의 입지를 강화한다. 락앤락은 최근 각종 방송에서 손쉽게 요리하는 방법을 선보이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백종원'을 광고모델로 전격 발탁해 17일부터 '백종원의 락앤락 레시피'라는 타이틀로 온라인 디지털 광고를 론칭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디지털광고는 쿡방(쿠킹+방송)프로그램 콘셉트로 백종원이 락앤락 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직접 만들며, 요리 별로 특별한 노하우도 알려준다. 이번 광고는 하반기 추석, 캠핑, 김장시즌 등을 고려하여 락앤락 쿡웨어 '하드앤라이트' 프라이팬, '스피드쿡' 라면냄비, 내열유리 밀폐용기 '락앤락오븐글라스', '비스프리' 김치통 총 4가지 주력제품 군을 활용해 요리하는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특히 쿡웨어 '하드앤라이트'는 이미 '백종원 프라이팬', '백종원 웍' 등으로 인지도가 높은 제품으로 고순도 알루미늄을 사용해 소재의 신뢰성을 높이면서 일반 알루미늄 제품보다 얇고 가벼워 주부들의 손목 부담까지 덜어준다. 몸체는 하드 아노다이징 공법을 통해 특수피막처리 함으로써 도자기 표면처럼 매끄럽고 단단해 외부충격에 강하다. 또한 고급 3중 논스틱 코팅처리로 보다 강력한 코팅력을 구현, 표면이 잘 벗겨지지 않는 것은 물론 음식이 골고루 익고 잘 눌러 붙지 않아 더욱 맛있는 조리와 손쉬운 세척이 가능하다. 락앤락 '하드앤라이트'는 국내 락앤락 직/가맹점을 비롯해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락앤락몰(www.locknlockmall.com)에서 구입 가능하며, 소스 등과 같은 음식을 만들기에 적합한 소용량 밀크팬부터 대용량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후라이팬과 웍 13종이 구성되었으며, 가격대는 1만~3만원 대로 매우 합리적이다. 락앤락 김성태 대표이사는 "요리 관련 프로그램들의 인기로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2분기 국내 시장에서 쿡웨어 제품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며 "요리 프로그램 인기의 중심에 있는 백종원씨를 모델로 선정함에 따라 밀폐용기는 물론 쿡웨어 제품까지 주력 카테고리를 확대하여 국내 주방용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백종원의 락앤락 레시피' 광고 영상은 락앤락몰(www.locknlockmall.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광고 론칭을 기념해 백종원 계랑컵, 레시피 다이어리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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