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뮤직
삼성 "다양한 음악 선곡으로 건전한 음원시장 형성에 기여"스토어 중심 음악에서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로 시장 개척[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출시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MILK)'의 다운로드가 출시 9개월만에 400만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국내 음악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 중 최단기록이다.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란 사용자가 일일이 음악을 선택할 필요 없이 원하는 장르만 선택하면 자동으로 선곡된 음악을 들려주는 음악 서비스다. 현재 밀크는 340만곡 이상의 음원과 200여 개의 스테이션을 통해 실시간 차트와 최신 음악, 국내 인디, 트로트, 뉴에이지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제공하고 있다. 밀크는 지난 4월부터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시작했다. 최근에는 JYP와 함께 '식스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사용자 만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삼성전자 관계자는 "밀크 서비스의 등장으로 음악 시장에 새로운 사용자가 늘어나는 등 관련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다"며 "한국음악저작권협회와 원만하게 재계약을 체결한 만큼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와 국내 음악 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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