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문승용]“거짓·과장 광고 소비자피해에 즉각 대처할 것” 정채찬 공정거래위원장은 11일 “메르스 불안 심리를 틈타 거짓·과장 광고로 물품을 판매하는 행위에 즉각 대처하겠다”고 밝혔다.정 위원장은 이날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내 공정거래위원회 광주사무소를 방문해 기자들과 만나 “메르스로 인해 많은 국민이 불안에 떨고 있는데 공기청정기로 메르스 바이러스를 100% 막을 수 있다는 거짓·과장 광고를 일부 업체들이 하고 있다”며 “이를 근절하기 위해 ‘소비자피해 주의보’를 발령할 것”이라고 말했다.정 위원장은 “공정위는 대·중소기업간 불공정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 3배 손해배상제 적용대상 확대와 같은 제도보완과 지속적인 하도급대금 지급실태조사 등 다양한 방안을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그러면서 지난해 11월 중소기업 중앙회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조사대상 중소기업의 약 84%가 전년도에 비해 불공정관행이 개선됐다고 응답한 사례를 소개했다.정 위원장은 또 “불공정 관행의 실질적 개선 및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문화의 정착을 위해서는 정부와 중소업체들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그는 이어 “공정위가 올해 3월부터 보복우려 없이 불공정행위를 신고할 수 있도록 익명제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불공정 관행을 적극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후 광주지역 가전·부품 제조 중소업체 10개사와 간담회를 갖고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해 공정거래 정책에 반영하기로 했다.문승용 기자 msynew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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