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고객 중심 서비스 상품 '마이서비스' 선보여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및 행동 패턴에 따른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 옵션 제공

피에르-엠마뉴엘 샤티에 다임러 AG 해외 애프터 세일즈 총괄이 메르세데스-벤츠 '마이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1일 메르세데스-벤츠 수원 서비스센터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상품 '마이 서비스(My Service)'를 선보였다. 피에르-엠마누엘 샤티에 다임러 AG 해외 애프터 세일즈 총괄이 방한해 My Service의 개발 배경과 메르세데스-벤츠가 제안하는 새로운 서비스 패러다임에 대해 설명했다.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도입된 y Service는 고객의 수요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이코노믹 옵션 ▲라운지 옵션 ▲스피드 옵션 ▲픽업&딜리버리 옵션의 4가지로 구성돼 있다. 부지런하고 알뜰한 고객들을 위한 이코노믹 옵션은 사전 예약 후 평일 오후 2~4시 방문 고객에게 1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정기점검 서비스 A, 정기점검 서비스 B, 소모품 교체에 적용). 라운지 옵션은 안마의자가 구비된 프라이빗 TV룸과 PC룸을 갖춘 공간에서 다양한 음료와 스낵이 구비된 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사전에 예약하면 무료 세차 혜택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시간이 가장 중요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스피드 옵션은 서비스 예약하면 스피드 옵션 A는 60분, 스피드 옵션 B는 90분 안에 차량 입고부터 출고까지 완료해주는 서비스다. 픽업&딜리버리 옵션은 고객 전용 픽업트럭을 이용해(수원 지역은 편도 3만원/왕복 6만원, 그 외 경기지역은 편도 5만원/왕복 10만원) 서비스 센터 방문 없이 서비스 및 점검을 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서비스 & 파트 조규상 부사장은 "My Service를 시행하고 있는 수원 서비스센터의 경우 고객 만족도 증가율이 동일 기간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체 서비스센터 고객 만족도 증가율에 비해 5배 이상 상승할 정도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차별화된 노력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수원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향후 My Service를 다른 서비스센터로도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