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VS 삼성 판매 비율 51:49…승자는?

베스트바이 4월 삼성·애플 스마트폰 판매 그래프

베스트바이 4월 삼성과 애플 판매 비율 공개아이폰 51대 팔리는 동안 갤럭시는 49대 팔려[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지난달 미국 최대 가전 소매점 베스트바이에서 삼성전자와 애플의 스마트폰 중 무엇이 더 많이 팔렸을까? 미국의 정보 분석 회사 JeeQ데이터는 17일(현지시간) 갤럭시와 아이폰 간의 판매 비율을 공개했다.애플의 스마트폰이 100대 중 51대 판매되는 동안 삼성의 스마트폰은 49대가 팔렸다. 근소하게 애플이 삼성을 앞서고 있지만 다음 달 이 지표는 역전될 가능성이 있다. 삼성의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S6와 S6엣지가 지난달 10일 판매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삼성은 판매량이 온전히 반영되는 5월을 희망적으로 보고 있다.통신사별로 살펴보면, 애플의 아이폰을 독점 판매한 적이 있던 AT&T에서는 아이폰이 우세했다. 100대 중 66대가 팔리는 동안 삼성의 갤럭시는 34대 밖에 팔리지 않았다. 버라이즌에서는 52대48로 삼성이 우세했다. 색상별로는 아이폰의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 38.86%로 가장 많이 판매됐다. '갤럭시S6'와 'S6엣지'의 화이트펄 색상은 그 다음으로 14.57%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이어서 갤럭시의 블랙 사파이어 색상 모델은 13.71%, 아이폰'5S'와 '아이폰6', '아이폰 6플러스'의 골드 색상은 10.29%,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4엣지'의 챠콜 색상은 6.57%를 얻었다.또, Jeeq데이터는 지난달 베스트바이에서 판매된 웨어러블(입을 수 있는)기기에 대한 자료도 공개했다. 삼성의 '기어S', '기어 피트', '기어2'는 판매 상위 3위까지 각각 차지했다. 삼성은 가장 많은 웨어러블 기기를 판매한 제조사로 33.94%를 차지했다. 2위는 미국의 피트니스 기기 제조사 피트비트로 20%였다. 모토롤라는 '모토360'으로 12.73%를, 스마트워치 스타트업 업체 페블은 9.39%를 각각 점유했다. 한편 지난달 10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 애플의 스마트워치 '애플워치'는 베스트바이 등 유통점에서는 판매되지 않고 자사의 온라인·오프라인 유통망에서만 판매 중이다.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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