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적립금 1억원, 한국낙농육우협회에 전달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한국낙농육우협회는 17일 국회의원회관 제3로비에서 낙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ㆍ동반성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협약식은 홍문표 국회 예결위원장, 김명연 국회의원, 성효용 한국농축산연합회 상임대표를 비롯한 농축산 단체장 50여명의 귀빈과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 손정렬 한국낙농육우협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협약식 이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한국낙농육우협회는 국산우유 사용 확대를 위해 국산우유 사용 제품 확대 및 활성화, K-MILK(국산우유 사용 인증) 시범사업 추진,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통한 사회공헌활동 전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협약식에서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2월부터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통해 라떼 1잔당 100원씩 적립한, 1억원의 기금을 한국낙농육우협회에 전달했으며, 협회 측은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소외계층에게 우유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을 계기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한국낙농육유협회는 K-MILK 시범사업의 협업을 통해 국산우유 사용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증진시키고 국내 우유 소비 촉진에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한편, 연간 1만8500t의 국산우유를 사용하고 있는 스타벅스는 6월말까지 우유사랑 라떼캠페인을 통해 1500t의 우유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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