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징신제코우점 등 10개 매장, 춘절기간 매장당 일평균 1000만원 넘어2·3선 도시 매출 큰 폭 증가, 지역 핵심상권에 위치하며 명소로 자리잡아[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MPK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가 중국에서 춘절특수를 톡톡히 누리며 1, 2월 매출도 지난해 대비 2배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미스터피자는 중국 춘절 연휴(18~24일) 7일 동안 중국에서 전년 대비 233% 증가한 20억원(1128만4490위안)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일 평균 2억9017만원으로 지난해 춘절 매출인 8억원(483만위안)보다 2.3배 늘어난 것이다. 1, 2월 누적 매출도 전년대비 193% 증가한 127억원을 달성했다. 1월 매출은 57억원(3245만405위안)으로 전년동기 32억원(1804만4120위안)보다 180% 증가했으며, 춘절 연휴가 있었던 2월의 경우 70억원(3970만2082위안)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34억원(1897만1854위안)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특히 춘절 연휴 동안 중국 2·3선 도시의 매출이 두드러졌다. 일 평균 1천 만원 이상 매출을 올린 매장이 난징신제코우점, 따리엔 시안루점, 이씽완다점, 쿤산진잉점, 베이징 시단점, 산서타이위엔점, 양저우진잉원창거점, 푸순완다점, 베이징 순이점, 장인 완다점 등 10개로 베이징 시단점과 순이점을 제외하고 모두 2.3선 도시에 위치한 점포들이 차지했다. 난징신제코우점은 7800만원으로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했다.이 같은 매출 특수에는 대도시에서 넘어온 귀성객과 핵심상권 중심의 입지 요소를 넘어 미스터피자가 각 지역 상권 내 명소로 자리잡은 것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해마다 실적 호조가 이어지고 있는 것은 기름기 뺀 담백한 피자와 오픈키친을 통해 수타피자 제조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한 서비스 때문이다. 중국 고객들로부터 ‘맛’과 ‘신뢰성’ 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것. 특히 최근 먹거리 안전에 민감한 중국인들에게 신뢰감은 외식 브랜드 선택 시 중요한 요소라는 설명이다. 또 최근 중국 내 다양한 TV예능프로그램에 도우 퍼포먼스팀인 ‘드림팀’이 출연하며 중국 전역으로 브랜드가 전파되며 ‘보는 즐거움’을 더하고 있는 것도 인기 비결이다. 이번 춘절에도 ‘2015 중국도시춘완’에 출연해 중국 100여 개 채널을 통해 도우쇼를 뽐냈으며 매장에서도 춘절 마케팅 차원으로 도우쇼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차재웅 MPK그룹 중국총괄 부사장은 “성수기를 비롯해 중국인들에게 의미가 큰 연휴 때 마다 매출 상승폭이 높아지고 있는 것은 미스터피자 브랜드가 중국에서 탄탄히 자리잡았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한 것은 물론 중국 내 외식 문화를 이끌 수 있는 현지 마케팅 전략을 통해 대륙 어디서나 통하는 브랜드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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