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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대형마트 PL 상품이 가격은 물론, 품질까지 고급화하면서유통업체 자체상품인 PL이 주요선물 세트로 본격 등장하기 시작했다.27일 이마트는 지난해 자체 브랜드 ‘피코크’를 전면에 내세우며 대형마트 PL의 고급화를 이끈데 이어 올해 제주도 산 참기름, 프리미엄 유산균 등 ‘고급’ 인기 PL상품을 설 선물세트를 본격 선보이고 있다.우선 이마트가 명절 선물세트로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피코크 국산 참기름 들기름 세트’는 제주산 참기름 250ml 1병과 국산 들기름 250ml 2병으로 구성돼 있으며 4만3800원에 판매한다.‘피코크 제주도 산 참기름’은 지난 해 6월 이마트가 국내 최초로 타 지역 국산 통참깨 보다 10% 가량 비싼 제주도 산 통참깨를 사용해 만든 상품으로 출시 이후 5만개 넘게 팔린 히트 상품이다.함께 출시한 피코크 국산 들기름도 4만개 가량 팔려나가며 고급 조미료 PL의 전성시대를 열었다.또 이마트 PL 건강식품 선물세트도 기존의 홍삼정에 프리미엄 유산균, 유기농 건강즙 3종 등을 추가로 제작해 프리미엄 설 선물세트 라인업을 강화했다. 특히 이마트 프리미엄 유산균의 경우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6만개 가량이 팔려나가며 현재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유산균 중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이마트 프리미엄 유산균 선물세트(2입*500mg/4만3800원)는 세계 3대 유산균 배양업체인 다니스코(社)의 특허 유산균 7종을 사용해 만들어 품질이 뛰어나고, 마케팅 비용과 유통단계를 줄여 유명 유산균 제품보다 최대 60% 저렴하다.원두커피 매출 1위인 ‘피코크 원두커피’와 ‘이마트 유기농 건강즙 3종’도 선물세트로 준비했으며, 이마트 한정판 특별 와인인 ‘로스바스코스 뀌베20·까버네 쇼비뇽’도 설 선물세트로 선보인다.지난 2008년 첫 선을 보인 이마트 PL 선물세트는 그동안 햄, 참치캔, 샴푸, 양말 등 저가 상품 위주로 구성됐다.이러한 ‘저가’ 트렌드는 작년 추석 이마트 등 대형마트 업계에서 PL ‘홍삼정’과 단독 판매 ‘와인’을 선물세트로 출시하면서 ‘고급’ 트렌드로 전환됐고, 이번 설에는 유산균, 원두커피 등 품격 있는 선물로 진화했다.남구혁 이마트 가공식품 상무는 “PL의 고급화는 일시적인 트렌드를 넘어 대형마트 PL의 성공 전략으로 자리 잡았으며, 출시 이후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은 상품을 중심으로 이번 설에 다양한 고급 PL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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