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떠난 '시선집중' 광고 매출도 청취율도 '반토막'

손석희 앵커 [사진=JTBC 제공]

손석희 떠난 '시선집중' 광고 매출도 청취율도 '반토막'[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손석희 JTBC 보도부문 사장이 MBC를 떠난 뒤 손 사장이 진행했던 라디오 프로그램 '시선집중'의 광고매출액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21일 최민희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공개한 자료를 보면 손 사장이 JTBC 보도무문 사장으로 옮긴 2013년 5월을 기점으로 올 9월까지 16개월 동안 '시선집중'의 광고매출은 32억5834만원이었다. 이는 손 사장이 '시선집중'에서 하차하기 전 16개월 동안의 광고매출 69억9880만원에 견줘 절반 이상(37억4046만원) 줄어든 액수다. 광고 매출 감소는 손 사장이 JTBC로 옮긴 이후 '시선집중' 청취율이 약 30% 급감한 이유가 가장 크다. 2개월에 한 번씩 실시하는 청취율 조사에서 '시선집중'은 2013년 5월 8.1%에서 2013년 7월에는 5.8%로 급감했고, 올 3월 청취율 조사에서는 3.8%까지 떨어졌다.최 의원은 "MBC는 현재 종편인 JTBC보다 신뢰도가 낮아졌다. 경영 영향도 받고 있다. 교양제작국 해체로 공영성 있는 프로그램을 폐지하면 MBC는 끝없이 추락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손 사장은 2013년 초 JTBC로 이적해 '뉴스룸' 진행을 맡고 있으며, '시선집중'의 진행은 신동호 아나운서가 맡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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