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3008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기존 3008 1.6 e-HDi 모델을 기반으로 아웃도어 라이프 아이템을 더한 '푸조 3008 밀레 에디션 모델'. 올 초 부분변경을 마치고 국내에 등장한 푸조 3008 밀레 에디션 모델은 첫 만남부터 매력적인 외관이 끌렸다. 가장 큰 변화는 전면부에서 관찰할 수 있었다. 격자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가로 두 줄로 바뀌었고, 헤드램프는 날카로운 모습으로 바뀌어 있었다. 지붕은 완만한 각도로 낮아져 탑승자에게 충분한 헤드 룸을 제공했다. 구멍이 여러개 뚫린 것 같았던 후미등은 세로줄 무늬로, 후미등 색상은 기존 빨간색에서 흰색으로 처리됐다. 푸조 3008의 큰 장점 중 하나는 단연 트렁크다. 2단 트렁크 문을 완전 개방하면 짐을 싣고 내릴 때 용이하며, 아랫쪽 트렁크 문은 최대 200㎏의 무게를 견딜 수 있었다. 성인 남성 3명까지 앉을 수 있다. 실내는 파노라마 선루프가 눈길을 사로 잡았다. 운전석에는 차체 크기 대비 커다란 스티어링 휠이 중심에 위치해 있었다. 계기판은 아날로그 방식으로 속도, RPM, 연료게이지 등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시동을 걸었더니 운전석 앞쪽에서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모습을 드러냈다. 기존 단색 구성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부분변경을 거치면서 풀 컬러로 변경됐다. 차량 주행 속도 표시 '화이트', 속도제한 '오렌지', 크루즈 컨트롤 '그린', 차간거리 경고 '레드' 등 주행 관련 핵심 정보를 컬러로 구분해 시인성이 높아졌다. 3008 주행의 맛은 MCP였다. 푸조가 고연비를 실현하기 위해 개발한 수동 기반의 싱글 클러치 자동변속기 MCP는 기어변속 시 차를 앞뒤로 울컥거리게 만들었다. 수동의 아날로그 감성을 느끼고 싶은 운전자들에게 매력적인 포인트다. 변속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액셀레이터 페달 조작을 자주해야 했다. 6단으로 계속 주행하는 고속 주행에서는 변속 충격이 없었다. 급가속 시 디젤엔진 특유의 힘으로 빠른 반응 속도를 보였다. 하지만 계기판 속도계가 100㎞/h를 넘자 낮은 배기량과 출력의 한계가 드러났다. 150~160㎞/h 구간에 이르자 가속에 한계를 보였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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