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토탈 욕실 전문기업 대림통상(회장 이재우)은 ‘도비도스 제습기’ 7종을 이달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도비도스 제습기’는 스마트한 기능을 장착해 틈새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1일 제습용량을 6ℓ, 9ℓ, 14ℓ, 26ℓ 등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소비자들이 사용공간 및 환경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이번에 출시한 제품군 중 ‘9ℓ급 듀얼 스마트 제습기’는 폭이 16cm에 불과하고 무게가 가볍고 상단에 이동용 손잡이가 달려있어 제습기를 주로 사용하는 주부들이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단의 물통을 당기기만 하면 물통 손잡이가 자동으로 올라와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뚜껑이 있어 물이 넘치는 것을 방지했다. 이 제품은 이중배출구조를 채택해 건조기능을 강화시켰다. 일반적인 제품과 달리 제품의 상부와 하부에서 동시에 제습공기 배출이 가능해 장마철에 쉽게 마르지 않아 눅눅한 세탁물의 건조에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 바이패스(BY-PASS) 방식에 의한 자동제상운전기능이 있어 성에로 인한 제습능력 저하를 방지해준다.14ℓ 제습기는 소비자의 쾌적한 환경 및 생활공간 유지를 위해 유니버셜한 디자인을 적용했고 자동·연속 제습 기능으로 원하는 시간에 40~60%의 적정한 습도를 조절할 수 있다. 또 음이온 청정 기능을 탑재해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물이 꽉 차면 자동으로 정지되는 만수 자동 정지 기능과 자동타이머 설정 기능으로 24시간 제품의 온/오프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에너지 효율 1등급을 획득해 전기료 부담을 줄였다.14ℓ와 26ℓ는 전국 백화점에 입점이 확정돼 소비자들에 대한 광고효과도 높이고 매출도 본격화 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대림통상 관계자는 “이번 도비도스 제습기는 당사가 가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그 동안 주력이었던 B2B 시장뿐만 아니라 B2C시장 강화를 통해 한층 더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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