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런처, 야후재팬과 전략적 제휴 체결…日 본격 공략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 자회사 버즈피아가 일본의 1위 검색사이트 야후재팬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일본 맞춤형 버즈런처 버즈홈을 런칭했다고 3일 밝혔다. 버즈피아가 야후재팬과 함께 선보인 버즈홈은 글로벌 런처 버즈런처의 확장판으로 일본 유저 취향을 반영한 디자인과 유저 인터페이스(UI)를 도입했다. 버즈런처와 야후재팬은 런칭 이후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를 확대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번 제휴로 버즈런처는 야후재팬의 검색 및 서비스를 통해 버즈홈을 보다 많이 홍보할 수 있어 일본내 이용자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버즈홈에 유입되는 이용자들의 패턴 및 피드백을 수렴, 분석하여, 일본 이용자들의 선호에 맞는 홈팩(홈스크린)이나 기능을 보완해 간다는 전략이다. 야후재팬은 일본이용자들의 성향에 맞는 다양한 홈팩들을 버즈홈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며, 이를 초기화면 및 다양한 서비스, 모바일 광고 등을 통해 홍보해 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야후재팬은 유명 캐릭터, 게임, 패션 업체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제휴 홈팩을 제작하기 위한 파트너쉽을 체결해오고 있으며, 해당 홈팩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서정일 버즈피아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일본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런처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현지화 전략 추진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더 가속화할 것” 이라고 밝혔다.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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