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기 스팸 이메일·문자메시지 이렇게 대응하세요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최근 신용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사고로 인한 고객의 불안심리를 이용해 금융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금융감독원 관계자는 11일 "카드 재발급, 대환 대출, 휴대전화 개통 등을 유도하는 스팸과 이 같은 스팸이 피싱, 파밍, 스미싱 등 금융사기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이처럼 이메일 및 휴대전화를 통해 수신되는 각종 스팸메일과 문자메시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 수신된 전화번호가 스팸으로 의심될 경우 해당번호로 발신되는 연락은 받지 않도록 스마트폰 기능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또 휴대전화 이용자가 가입한 통신사가 제공하는 필터링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 이를 이용하는 것도 금융사기를 예방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이메일서비스를 사용한다면 '키워드 차단', '메일수신 허용' 등 스팸차단을 설정해야 한다.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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