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가구·맞벌이 증가에 '간편가정식' 불티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1~2인가구가 증가하면서 제수용품 구매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조리가 편리한 간편가정식 위주로 소비 패턴이 달라지고 있는 것이다.이마트는 설 제수용품을 판매하기 시작한 지난 20일부터 25일까지 간편가정식 제수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작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75%가량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이는 지난해 매출 상승률인 35%보다도 두 배나 껑충 뛴 수치다. 품목별로는 전류(94%), 떡국떡(53%), 떡국 사골육수(42%) 등이 크게 늘었다. 이처럼 간편가정식 제수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이마트는 올 설에 간편가정식 제수용품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대량생산 냉동 간편가정식 제수용품 대신 고기와 버섯 재료를 늘리고 손으로 직접 만든 간편가정식 전을 새롭게 내놓은 것이다.대표 상품으로 피코크 모듬전(470g)을 8880원에, 오색꼬치전(380g)을 6980원에, 고기 완자전(450g)을 6150원에 판매한다. 임대섭 이마트 간편가정식바이어는 "최근 1인가구 증가와 여성경제활동인구 증가 등 사회가족구조가 변하면서 간편가정식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며 "이마트에서는 가정에서 직접 만드는 것보다 싼 가격에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