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에듀콜센터' 만족도 92.3%…전년比 12.1%p↑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교육청이 운영하는 '경기에듀콜센터'의 만족도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4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7월말∼12월초 경기에듀콜센터에서 상담 서비스를 받은 1026명에게 총괄만족도를 질문한 결과 '매우 만족' 또는 '대체로 만족'이라고 답한 비율은 92.3%였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조사한 만족도 80.2%보다 12.1%p 상승한 수치다.  항목별로는 상담태도가 얼마나 친절했는지를 묻는 '친절성'이 94%로 가장 높았다. 이어 신속하게 응답했는지를 묻는 '신속성'(93.7%)과 '정확성'(89.8%), '편의성'(87.3%) 순이었다.  총괄만족도에서 '다소 불만족' 또는 '매우 불만족'이라고 답한 비율도 지난해 6.5%에서 올해 1%로 급감했다.  상담 서비스를 받은 응답자들이 가장 많은 문의를 한 내용은 저소득층 교육비 지원(9.7%)과 고등학교 전학 및 편입학(7.2%), 고등학교 입시(6.1%) 등이었다.  경기에듀콜센터는 지난해 1월17일 개소한 뒤 올해 11만1300여건, 하루 평균 510건의 상담전화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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