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환자안전 함께해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제9회 환자안전,감염관리 행사 5일간 개최""포스터 전시,손 위생 체험 등 프로그램 다양"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송은규)이 제9회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행사를 10일부터 5일간 전남대병원 1동 로비 등에서 개최한다. 의료질 관리실과 감염관리실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환자의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환자와 직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환자참여 캠페인,손 위생 체험,포스터 전시,골든벨 행사,개사가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5일간 1동 로비에서 열리는 포스터 작품전시회는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위생관리 홍보용 포스터 30여점을 내걸어 환자와 내방객들에게 유익한 위생 정보를 제공한다. 환자참여캠페인과 손위생 체험행사는 10?11일 이틀간 입원실과 진료실에서 환자와 직원이 함께 참여해 환자이름 확인,낙상 예방,수술부위 확인 등 안전사고 예방과 위생관리 운동을 펼친다.
또 골든벨 행사는 12일 오후 4시30분부터 6동 7층에서 환자 안전과 감염관리 내용의 퀴즈풀이시간을 갖는다. 14일에는 안전예방 홍보내용을 담은 가사를 기존 가요의 가사와 바꿔 부르는 개사가요제를 오후 4시에 개최, 행사 피날레를 장식한다. 허탁 의료질관리실장은 “매년 이러한 행사를 통해 환자 안전사고 예방과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면서 “무엇보다 직원과 환자들이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노해섭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