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매일유업의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BARISTAR)'는 1% 고산지 귀한 프리미엄 원두를 찾아 맞춤 로스팅해 진한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살린 프리미엄 병 커피 '바리스타 시그니처' 2종(라떼프레소, 마끼아또 스위트)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바리스타는 원두와 로스팅의 전문화를 강조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컵 커피 시장의 고급화를 이끌어왔다. 2011년 브랜드 리뉴얼 출시 이후 연평균 약 2배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서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병 타입의 바리스타 시그니처를 통해 커피 전문 브랜드로서의 리더십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바리스타 시그니처 2종인 라떼프레소와 마끼아또 스위트은 에스프레소의 맛과 향을 더욱 진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적극 반영했다. 세계 최상급 원두로 꼽히는 과테말라 안티구아 SHB(Strictly Hard Bean) 블렌딩과 풀-시팅 로스팅을 통해 원두 특유의 진한 풍미와 묵직한 질감을 그대로 살리고, 그윽한 향과 부드러운 맛을 더했다. 또한 한 손에 들어오는 차별적인 세련미를 살린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 음료마케팅팀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이 고급화되면서 프리미엄 RTD 커피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좋은 원두와 맞춤 로스팅을 적용한 바리스타가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병 커피 출시로 브랜드력 강화는 물론 병 커피 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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